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김밥, 떡볶이 등에도 영양표시 시행된다
식약청, 분식류에 자율영양 표시제 시범 시행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우리 국민들이 즐겨먹는 김밥, 떡볶이, 만두, 김치볶음밥 등을 판매하는 ‘분식점’을 대상으로 자율 영양표시를 처음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자율 영양표시는 ‘김가네 김밥’ 20개 매장과 ‘명인만두’ 22개 매장에서 우선 실시되며, 참여업체와 매장은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표시 대상 식품은 ‘김가네 김밥’과 ‘명인만두’에서 조리·판매하는 김밥, 떡볶이, 쫄면, 불고기덮밥, 된장찌개 등 100여개 ‘분식류’ 품목들이다.

영양표시는 열량을 메뉴판의 음식명 옆에, 열량·당류·단백질·포화지방·나트륨 함량 정보는 별도 표시면에 표시된다.

식약청 관계자는 “그동안 분식점에서 판매되는 김밥, 떡볶이 등의 경우 영양정보 확인이 어려웠으나, 이번 자율 영양표시 확대로 소비자들이 영양정보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식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식약청은 건강한 식품 선택 환경 조성과 건강메뉴 개발을 촉진하는 영양표시가 올바르게 정착되도록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실태조사 등 사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식약청은 과자, 음료류 등 가공식품과 햄버거, 피자 등 조리식품에 대해 영양표시를 의무화 했으며, 지난해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와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해서 자율 영양표시를 실시하고 있다.

김인수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