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대웅-대약, '우루사 UDCA 소화제' 논란 중재안 합의
정종근 대웅 부사장-리병도 약사, 간담회서 입장 조율
리병도 약사, "MBC편집서 일반약 우루사 소화제 오해 발생"

최근 '우루사 UDCA-소화제' 논란에 대해 대웅제약 측이 24일 전격적으로 소를 취하하고 대한약사회의 중재안을 받아들이면서 건약-대웅제약간 다툼이 원만하게 해결됐다.

대한약사회가 우루사 소송에 대한 중재 의지를 밝힌 데 이어, 대웅제약은 그 뜻을 존중해 소를 취하하면서 26일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과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은 대한약사회 회장실에서 전격 회동을 갖고 대승적 차원의 원만한 합의점을 도출했다.

회동에 앞서 대한약사회와 대웅제약은 올바른 의약품 정보를 국민에게 전달하는 것이 제약기업과 약사들의 사명임에 공감다를 형성하고 우루사 관련 소송의 의미는 금전적인 손해배상 청구가 주목적이 아니라 잘못된 MBC 인터뷰 내용을 정정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에 있었음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에 대한약사회 한갑현 사무총장의 중재로 대웅제약 정종근 부사장과 리병도 약사가 참석해 간담회를 갖고 우루사에 대한 양측의 입장을 조율하고 이번 사안에 대해 상호간 더 이상 소모적인 논쟁을 지양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리병도 약사는 “MBC 뉴스데스크 인터뷰에서 우루소데옥시콜린산(UDCA) 성분에 대해 설명했으나, 편집 과정에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소화제로 인식되는 오해가 발생됐다” 고 해명했다.

또한 리 약사는 “대웅제약의 회사 이미지가 실추되는 등의 예기치 못한 어려움이 발생한 것에 대해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힌 데 이어, “건약은 그 동안 수행했던 의약품 감시활동을 더욱 책임 있는 자세로 진행할 것”을 천명했다.

대웅제약도 “국민건강 증진과 제약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