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함소아, 드림스타트-위스타트에 8년째 치료지원 후원
만3~5세 미만 아동에 삼복첩·한방 약선음료·생맥차 제공

함소아 한의원과 함소아제약은 18일, 전국 드림스타트 센터 192곳과 위스타트 마을 13곳 총 4757명의 아동에게 ‘동병하치’ 치료 프로그램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양기가 강한 여름에 감기나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길러 돌아오는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호흡기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말한다.
<b>▲압구정 함소아한의원 조현주 대표원장과 모델이 동병하치 첩부를 하고 있는 모습</b>
함소아 한의원은 지난 2007년부터 동병하치 치료 후원 협약을 통해 전국의 드림스타트와 위스타트의 저소득층 아동에게 치료 지원을 해왔으며 2014년 기준 현재까지 누적 아동 수는 총 25,786명에 달한다.

전국의 각 함소아한의원과 각 드림·위스타트 센터, 혹은 연계 지역 한의원을 해당 아동이 방문하면 ▷강즙, 백개자 등을 함유한 삼복고 첩부요법 ▷여름 건강을 위한 한방 약선 음료 ▷건강 기능식품 생맥차 ▷기타 의료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주)함소아 연구개발본부 조현주 본부장은 “초창기 치료지원 당시 함소아한의원에서만 시작했던 본 치료지원 사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현재는 전국 각 지역의 보건소와 연계 한의원의 참여로 더 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병하치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사회에 의료서비스가 더욱 더 필요한 아동들에게 양질의 한방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아동복지정책의 일환으로 2014년 현재 21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스타트는 저속득 아동을 위한 복지?교육?건강의 맞춤형 서비스를 목표로 국내외 16개 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