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보령제약, 쥴릭파마과 ‘카나브’ 동남아 13國 라이센싱 계약-판매권 제공
8일 쥴리파마 존데이비슨 CEO 및 관계자, 보령제약 본사 방문 체결식 진행
라이선스 Fee 300만달러...1차 6國 15년간 완제품 약 1억2600만달러 규모 공급

8일 종로구 보령제약 본사에서 보령제약(대표이사 최태홍)과 쥴릭파마의 동남아 13개국에 ‘카나브단일제(완제품) 독점판매에 대한 라이센싱 체결식’이 진행됐다.

계약식에는 존 데이비슨 쥴릭파마 아시아태평양 그룹회장 대표, 조지 잇시 쥴릭파마 파마링크 사장, 톰 반몰콧 쥴릭파마 아시아태평양 북아시아 대표사장, 샌 레토 쥴릭파마 아시아태평양 사업개발 및 라이센싱 부사장, 쥴릭파마코리아 이상탁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왼족부터)쥴릭파마 톰반몰콧 북아시아 대표, 조지 이시 쥴릭 파마링크 사장,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 쥴릭파마 존 데이비슨 대표, 보령제약그룹 김승호 회장, 보령메디앙스 김은정 부회장, 보령제약 최태홍 사장, 쥴릭파마 센 레토 아시아태평양 사업개발 및 라이센싱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계약은 카나브 라이선스아웃 계약 중 최대규모의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로열티(라이선스 Fee) 300만달러를 받고 고혈압 신약 ‘카나브(Fimasartan)’를 동남아 13개국에 독점 판매권(라이선스)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쥴릭파마를 통해 2016년부터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1차 허가 진행 6개국에 15년간 순차적으로 ‘카나브’ 단일제 1억2600만달러 규모를 공급하게 된다.

이후 2차로 7개국에 대한 공급규모를 추가 협상할 예정이며, 카나브 복합제(이뇨제, CCB, RSV(Rosuvastatin))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도 함께 체결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카나브는 전세계 30개국에 약 3억2천만달러의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보령제약과 쥴릭파마는 2016년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 대한 허가를 획득하고 2017년에는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에서 허가를 받을 계획이다,

홍콩, 마카오, 미얀마 등 7개국에 대한 허가 일정 등 향후 계획은 별도 협의를 통해 진행 할 예정이다.
▲8일 보령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카나브 동남아 13개국 라이센싱 계약 체결식’에서 보령제약 최태홍대표(우), 쥴릭파마 존 데이비슨 대표(좌)가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카나브의 우수한 임상적 가치와 시장성에 보령제약과 쥴릭파마사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더해 동남아 항고혈압 ARB부분 NO.1 브랜드를 향해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쥴릭파마 존 데이비슨 대표는 “이번 카나브 라이선스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임상시험 중인 카나브 복합제는 물론 보령의 다른 제품라인까지 확장해 나가는 등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양사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희정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