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손여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일양약품 음성백신공장 방문
생산시설 투어와 현장사원 격려 및 간담회 일정

손여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이 26일 오후, 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음성 백신공장을 방문했다.

손여원 안전평가원장이 26일 오후, 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음성 백신공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손여원 안전평가원장을 비롯하여 백신검정과 담당자, 연구과 및 주무관 등 총 5명의 일행이 동행하였으며, 일양약품 계절독감 백신 생산공장 라인을 둘러보고 ‘2016년부터 2017년’에 유행할 독감백신 생산의 안전한 공급을 당부하며 생산현장 사원들을 격려했다.

음성 백신공장 생산설비를 둘러본 후, 간담회를 통해 손여원 안전평가원장은 “백신생산 원료공급업체의 애로사항과 정부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최대한 기업의 편에서 문제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일양약품이 올해부터 생산되는 4가 백신 상용화를 위한 물량확보와 생산에 있어 차질이 없도록 거듭 당부하고, 백신 주권수호와 3가 및 4가 독감백신의 해외수출 역량강화도 요청”하는 등 일양약품 백신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이후, 의약품 안전에 관한 전반적인 문제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토론하고 향후, ‘민.관 소통 강화를 통해 백신 업무 효율성을 높여가는데 함께 노력해 갈 것”을 다짐하고 일정을 마무리 했다.

한편, 일양약품은 최근 WHO-PQ 품질테스트 적합 통보를 수령해 현장 실사만을 남겨놓은 상태로 WHO-PQ 최종승인 이후, 조달시장을 통해 북반구 국가 및 남반구 국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해외수출을 전개할 계획이다.

유희정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