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KoNECT, 국내 제약사와 유관기관 임상시험 글로벌 진출 지원
“해외 임상시험 진출 및 수행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 이하 KoNECT)는 국내 제약사 및 유관기관의 임상시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임상시험 글로벌 아웃바운드 지원 사업’을 진행 한다고 15일 밝혔다.

본 사업은, 국내 제약사가 자사의 의약품으로 해외에서 임상시험을 수행할 때, 국내 임상시험 수탁기관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CRO)을 공동수행 기관으로 참여시켜 함께 수행할 경우, 임상시험 비용의 일부를 KoNECT 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임상시험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국내 제약사를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국내 CRO의 글로벌 임상시험 수행 역략 강화와 동반성장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업계는 판단하고 있다.

KoNECT에 따르면, 올해 안에 진출 희망 국가의 규제기관으로부터 임상시험계획승인(IND)을 받은(을) 프로젝트라면 제약사의 규모 및 의약품 특성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단, 지원 대상 기관 선정을 위한 평가가 선행되어야 하므로 올해 9월 이전에 신청서 접수가 필요하다.

또한, 국내 제약사들의 해외 임상시험 진출 수요가 높은 아시아 9개국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에서의 의약품 규제 및 인허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러한 일련의 글로벌 아웃바운드 지원 사업은, 국내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신약개발을 유도하여, 미래의 먹거리로서 한국을 신약강국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