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간
제일병원 한정열 교수, 모태독성학 2판 출간
국내 첫 태아기형 유발물질 및 임신부 약물 정보 담은 전문서적 개정판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 임신부 약물상담정보 등 최신지견 업데이트


제일병원 산부인과 한정열 교수가 태아와 임신부 유해물질 정보를 업데이트 한 모태독성학 2판을 펴냈다.

이번 개정판에는 대표저자인 한정열 제일병원 산부인과 교수를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문가 등 45명의 저자가 참여했으며 2009년 초판 발간이후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를 통해 수집된 3만여 건의 임신부 약물상담 정보 등이 업데이트됐다.

또, 지난해 6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미국 FDA의 임신부 약물분류 등급 폐지 및 임신부 약물등록 권고 등 국제적 정책변화에 맞춰 국내 의료진이 근거 중심의 유해물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각종 최신 지견들이 수록됐다.

모태독성학 2판은 ■ 전임상에서 기형발생평가 및 연구 ■ 태아기형유발물질 ■ 임신부에서 약물사용 ■ 임신부에서 케미칼과 물리적 인자들 ■ 예비임신부 및 임신부관리 ■ 모유수유와 약물 ■ 기형유발물질정보서비스-한국마더리스크프로그램 총 7개 파트로 구성된다.

대표저자인 한정열 교수는 “잘못된 약물 정보로 인해 불필요한 인공임신중절이 시행되고 있으며 의료인 또한 정확한 근거를 갖춘 체계적 약물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면서 “모태독성한 2판 출간을 통해 막연한 두려움에 따른 인공임신중절이 예방되어 더 많은 아이들이 생명을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모태독성학(Maternal-Fetal Toxicology) 2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저자 : 한정열 외
페이지수 : 1168 페이지

이인선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