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새해 직장인 건강 ‘간편하게 관리하자’바쁜 직장인, 생활 속 건강 관리 팁

새해가 시작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운동 시간이 부족하고, 앉아서 근무하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은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건강 관리에 주목하고 있다. 올해에는 직장 안에서도 할 수 있는 생활 속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해보는 건 어떨까

◆간단한 스트레칭+생활 속 운동
별도의 시간을 내어 건강을 관리하기 힘든 직장인들. 특히, 직장인들은 장시간 앉아 있기 때문에 허리와 관절에 부담이 많이 된다. 따라서, 업무 시간 틈틈이 몸을 움직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시선이 향하는 바꾸면서 그에 따라 몸을 움직이는 시선 스트레칭을 하거나 어깨, 팔, 목 등을 스트레칭하면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을 순환시켜보자. 또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은 출, 퇴근길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간단한 생활 속 운동만 해도 각종 성인병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데스크플러스+ (데스크 타입)

올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아이템 활용
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은 척추와 목 등의 건강이 악화되는 경향이 많이 있다. 특히 다리를 꼬고 앉는 등 바르지 않은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 허리디스크, 거북목뿐만 아니라 골반이 틀어지는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높이 조절 책상 같이 앉았을 때 자신의 눈높이에 적합하게 책상 높이를 조절하여 바른 자세를 잡거나 장시간 앉아서만 근무하는 습관을 벗어나 앉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하면서 자연스럽게 척추와 허리의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삼홍사에서 출시한 데스크플러스+는 부드러운 높이 조절과 수직 상승, 하강 방식으로 편리하면서도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이 조절 책상이다. 타 브랜드보다 높은 스트로크를 자랑해 성인부터 어린 아이들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이 필요 없어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