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메드트로닉코리아, 아이포트 어드밴스 국내 출시제품 주입구에 주사 바늘 삽입해 약물 투여...주사 통증 및 불편함 줄여

피부 부착 후 3일 동안 75회 미만까지 주사 가능
공식 온라인 판매사 홈페이지 통해 판매 시작

메드트로닉코리아(유)(대표: 허 준)는 1일 의약품 주입용 기구 ‘아이포트 어드밴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포트 어드밴스는 피하 주사 약물을 제품 주입구를 통해 주입할 수 있는 신체 부착형 의료 기구다. 주입구에 주사 바늘을 넣고 약물을 투입하면 부드럽고 유연한 소프트 캐뉼라를 통해 몸 속으로 전달된다.

▲아이포트 어드밴스

특히, 인슐린 펜이나 주사기를 사용하는 환자들은 아이포트 어드밴스를 활용함으로써 피부에 직접 바늘을 찌르는 데서 발생하는 두려움이나 고통 등을 줄이고, 쉽고 안전하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다.

실제로 인슐린으로 혈당 관리하는 당뇨병 환자들 중 3분의 1 정도(33%)가 바늘에 대한 두려움, 불편함, 고통 때문에 인슐린 치료 시에도 불안감 등의 감정을 경험하는 것으로 보고된다.

아이포트 어드밴스는 피부에 삽입 후 3일(7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75회 미만까지 다회 주사가 가능하다. 지름이 약 3cm의 작은 원형 크기로, 이 제품을 부착하는 동안 운동, 목욕, 수면 등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성인과 아동 모두에게 사용 가능하다.

메드트로닉코리아 당뇨병 치료사업부 이호근 상무는 “하루에도 여러 번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하는 환자들에게 바늘에 대한 두려움은 혈당 관리의 큰 장애물”이라면서 “아이포트 어드밴스는 피하 주사 횟수를 크게 줄여줌으로써 환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당뇨병을 관리하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