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양천구약, 편의점 의약품 품목확대 철회 주장

서울 양천구약이 편의점 의약품 품목 확대 추진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양천구약사회는 17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같이 주장했다.

양천구약은 "최근 정부의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안전상비의약품 품목 확대에 우리 양천구약사회는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상비약 품목 수 확대를 계획하는 정부의 선택은 오히려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행동이지 않을 수 없다"며 "의약품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무엇보다 안전성과 효과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양천구약은 "정부는 안전상비의약품 품목 확대에 앞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비율을 높이고 야간과 휴일에 이용 가능한 의원과 연계한 공공약국 도입이 먼저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이 심야시간이나 공휴일에 의약품을 찾는 것은 중증질환으로 인한 전문의약품"이라며 "안전상비약 판매관리에 대한 대책이 마련이 시급한 때에 오히려 품목확대를 시도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가 정말로 국민의 건강권 향상과 편의성을 증대하기 원한다면 품목확대 정책을 즉시 포기하고 본질적 심야공공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력과 안전상비약 관리시스템 위한 노력에 경주 할 것"을 촉구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