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더민주당 문 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 전혜숙 의원, 24일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전달식25일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단체, 제3차 정책 전달식 당대표회의실서 개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 전혜숙 의원(복지위/서울 광진갑)이 주최한 제1, 2차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전달식이 24일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의료기사 8단체, 의약 5단체를 대상으로 각각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 전혜숙 의원(복지위/서울 광진갑)이 주최한 제1, 2차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전달식이 24일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의료기사 8단체, 의약 5단체를 대상으로 각각 열렸다.

먼저, 오전 10시에 열린 제1차 정책 전달식에는,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소속 8개 단체 대표자들이 참석하여 전문화, 세분화 되고 있는 의료기사 직종의 추세에 발맞추어 질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뒷받침을 다해줄 것을 건의했다.

그리고, 오후 4시에 열린 제2차 정책 전달식에는, 의약 5개 단체 소속 대표자들이 참석하여 1차의료 육성 및 지원,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방안, 공공보건 전문인력 육성 등에 대한 큰 틀의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보건의료정책 위상의 강화 방안에 대한 추진을 요청했다.

전혜숙 의원은 “국민 보건 향상과 건강권 수호를 위한 의약단체, 의료기사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전달 받은 정책건의를 선대위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여, 안심하고 업무에 매진할 수 있는 정책, 궁극적으로 국민을 위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전달식에는 전혜숙 의원과 함께 김상희 의원(경기도 공동선대본부장), 그리고 공동 보건복지 특보단장 정춘숙 의원(선대위 정책부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정책 전달식은 28일(금)까지 병원, 공중위생, 식품 등의 분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5일 제3차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전달식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에서 열리며, 보건산업 유관단체들인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제약협동조합,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한화장품협회가 참석하여 각 단체의 현안에 대한 논의와 정책건의를 할 예정이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