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오메가-3 보고 '국내산 통들깨 100%' 해가연 '생들기름' 뜬다농업회사법인 해가연, 볶지 않고 저온압착방식 착유 '오메가-3(60%이상)' 고스란히 보전

건국바이오푸드 통해 전국에 공급 성황
해가연, 생들기름 '들깨볶지마세요' 제품 출시

농업회사법인(주) 해가연(대표 이인선)의 국내산 통들깨(100%)로 만든 '생들기름' 효능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착한 기업과 착한 소비의 고리 역할을 자청한 해가연이 볶지 않고 저온압착방식으로 착유한 100% 국내산 최고급 '생들기름'을 시장에 내놓자 소비자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앞서 생들기름이 필수 지방산 '오메가-3' 보고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전국에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상태다.

해가연은 청정해안가 충남 태안지역 공장에서 생산된 '생들기름'에는 일체의 첨가물이 없다는 점과 토종 통들깨 100%를 원료로 사용함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

생들기름은 일반 볶은들기름과 달리 볶지 않고 열을 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들깨의 영양소(오메가-3:리놀렌산)와 향을 고스란히 살린 프리미엄 오일임을 강조하고 있다.

때문에 볶는 일반들기름과 달리 생들기름을 짜낸 깻묵의 색깔 그대로 진한 고동색을 띈게 특징이다.

해가연은 "일반 들기름은 고소한 맛과 향을 내기 위해 볶는 과정에서 주요 영양소인 식물성 오메가-3가 파괴되는데 반해 압착방식을 적용해 우리 몸 필수 지방산 오메가-3를 그대로 즐길수 있다"며 "오메가-3 필수지방산은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식약처 식품안전정보포털에 따르면 식물성 오메가-3는 혈중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며 혈행개선, 공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뼈의 형성, 칼슘과 인 흡수에 이용 등의 효능을 보인다고 적시하고 있다.

특히 생들기름 원료인 국내산 통들깨(100%)에는 오메가-3(리놀렌산) 함류량이 옥수수, 고주씨, 콩, 아마씨 등보다 월등하게 많은 60%이상의 함류량을 보인다는 것이다.[출처:Phama Nutrition(2013)]

이밖에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신체 기능을 개선하고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치매 예방과 학습능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가연 관계자는 "부쩍 흰머리가 늘어나 고민하는 경우, 혈관건강을 챙겨야 하는 어른신들, 건조한 피부로 불편을 겪는 경우,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 자녀를 준 학부모 등에 추천해 드린다"며 "들기름을 미지근하게 데워서 솜에 뭍힌후 피부습진 부위에 꾸준히 문질러주면 가려움증을 가라앉혀 준다"면서 "얼굴 화장 크렌징용 등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설명했다.

해가연은 생들기름을 250ml*1병 케리어 포장, 250ml*1병 하드 케이스 포장, 250ml*2병 하드 케이스 포장, 50ml*1병 등 4가지 상품군으로 분류해 판매중에 있다.

현재 판매처 건국바이오푸드(www.jayeonmirak.com)를 통해 전국에 공급하고 있다.

▲리놀렌산 함유량 비교.
▲해가연 공장 전경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