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한국영양교육평가원, 5월9일 2017년도 제6회 임상영양사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한국영양교육평가원은 지난 4월 23일에 시행된 제6회 임상영양사 자격시험 합격자를 5월 9일에 발표했다.

임상영양사는 영양사의 업무 중 특히 임상영양과 관련되는 분야 즉 병원, 보건소 등의 의료기관 또는 기타 영양상담분야의 업무를 하는 영양사이다.

임상영양사는 개인 또는 집단의 영양관련 자료를 수집, 검토, 분석하여 영양상태를 평가하며, 영양판정을 하고, 이에 따른 영양진단 후 개개인에 적합한 영양상담 및 교육, 조정 등의 영양중재를 시행하며, 타 의료진과의 협업, 관련 자료 모니터링 등 피드백을 통해 종합적인 영양관리를 제공하는 전문인이다.

민간자격 중 하나였던 임상영양사는 2012년 국민영양관리법에서 정하는 국가자격으로 전환됐다.

임상영양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임상영양사 교육기관(대학원 과정)에서 2년 이상의 해당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1년 이상의 영양사 실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2012년도부터 시행 된 임상영양사 자격시험은 올해 6회 시험을 치렀으며 1회부터 6회 시험까지 배출된 임상영양사는 총 4154명이다.

이번 년도 자격시험에서는 전체 165명의 응시자 중 94명이 합격하였다(합격률 57%). 제6회 임상영양사 자격시험 합격여부는 한국영양교육평가원 홈페이지(www.kidee2011.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