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죠스푸드, 실수 인정..."공정위 결정 겸허히 받아 들여"비용 부담 하지 않으려는 의도 전혀 없어

실수로 인한 사건, 지난 1월 모두 지급 완료

죠스떡볶이를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 죠스푸드(대표 나상균)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인테리어 개보수 축소 부담에 대한 과징금 결정에 대해 실수를 인정하며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죠스푸드는 지난 2014년 총 28개 가맹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개보수 등 점포환경개선 권유로 공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죠스푸드는 가맹사업법에 따라 공사 총 비용의 20%이상을 가맹본부가 부담해야 할 의무를 추가 공사하는 범위에 대한 법 해석의 차이로 일부 비용만이 지급된 점이 발견됐다.

죠스푸드 측은 이에 대해 “그 당시 가맹거래사를 통해 인테리어 개보수에 대한 자문을 받아 비용을 지급하였으나, 인테리어 공사비용 중 가맹사업의 통일성과 관계 없이 가맹점사업자가 추가 공사하는 범위에 대해 법 해석의 차이로 공사 전체 비용이 아닌 일부 공사 항목에 소요된 비용만을 ‘환경개선 총비용’이란 명칭으로 지급됐다”고 밝혔다.

실수를 인정한 죠스푸드는 빠른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 현재 운영 중인 지점과 이미 폐점한 사업자를 직접 접촉하여 공정위 결정이 나오기 전 지난 1월 이미 미지급된 비용을 모두 지급하며 자진 시정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이런 상황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내부 프로세스를 재정비해 가맹사업법에 위반 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죠스푸드 관계자는 "이번 일은 인테리어 개보수 지원에 대해 비용을 부담하지 않으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으며 단지 실수로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지게 됐다” 며 "죠스푸드는 이번 공정위 결정을 받아들이고 반성하는 과정을 통해 가족점과의 소통은 물론 가족점들을 보호하는 본사의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