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뷰
365mc.·한국MS, AI 지방 흡입 'M.A.I.L시스템' 공개...환자 만족도는(?)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석 체계..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수술후 즉시 경과 확인

정량화로 정교·안전 보장-환자 사망비 최소화...글로벌 비지니스 공동 진행

▲12일 오전 광화문 포시즌호텔서 연 '인공지능 지방흡입 신기술 발표'기자간담회에서 365MC 대표원장 협의회 김남철 회장은 "지방흡입 한 분야에 새롭게 진입한 인공지능 기술의 특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365mc네트워크가 12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세계 최초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인 'M.A.I.L시스템을 전격 공개했다.

365MC 대표원장 협의회 김남철 회장은 이날 오전 광화문 포시즌호텔서 연 '인공지능 지방흡입 신기술 발표'기자간담회에서 "지방흡입 한 분야에 새롭게 진입한 인공지능 기술의 특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김 회장은 "기존이 지방흡입은 시술자의 촉과 감에 의해 의존하기 때문에 수술의 안전성이나 결과 등 모든 측면에서 정량화할수 있다는 한계를 지녀왔다"며 기존 지방흡입수술의 취약점을 언급했다.

이어 "365mc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수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술의 안전성 및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M.A.I.L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고 개발 취지를 밝혔다.

M.A.I.L시스템은 모션 캡쳐 기술로 지방흡입 수술 집도의의 전체 수술 동작을 저장해 이를 통해 누적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이 분석하는 체계다.

김 회장은 "M.A.I.L시스템은 집도의의 수술 동작을 모두 모션캡쳐해 디지털 데이터로 기록하고 잘된 수술과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와 수술 데이터를 패션화해 분석해 낸다"며 "이를 통해 문제를 유발한 가능성이 높은 스트로크 모션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신속하게 대처할수 있다"고 장점을 말했다.

김 회장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수술후 즉시 경과를 확인할수 있고 집도의가 주관적인 주관적인 감이 아니 정령화된 최적의 스트로크 모션의 기준을 따르기 때문에 안전하고 수술할수 있다"며 "환자의 수술만족도도 매우 향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365mc는 M.A.I.L시스템이 ▶보다 안전한 수술 ▶실시간 피브백을 통한 수술 품질 향상 ▶M.A.I.L+a 등 갖춰 혁신성을 내세워 가까운 시일안에 전세계 지방시장 변화를 예고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최고기술임원은 "향후 365mc와 한국마이크소프트는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마켓인 애저 마킷플레이스를 통해 전세계 지방흡입 의료기관에 M.A.I.L 시스템을 보급하는 등 글로벌비즈니스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임을 밝히고 있다.

앞서 발제자로 나선 한국마이크로소트프 이건복 최고기술임원은 "인공지능을 비즈니스에 적용할 경우 실시간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를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수 있다"며 "앞으로는 헬스케어 분야뿐아니라 모든 산업영역과 비즈니스프로세스에 인공지능이 결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365mc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에 앞서 한국전자부품연구원과 스트로크 모션 디지탈화를 위한 loT센서를 개발, 빅데이터를 축적했다.

이 씨는 "여기에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접목시키는데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에저'를 활용했다"며 "지장흡입수술에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자 하는 365mc의 도전은 365mc가 비만 치라는오직 한 분야에 고집있게 나아간 결과라는 평가가 있다"고 말했다.

이 씨는 "누적 10만여 건이 넘는 세계적 수준의 지방흡입 수술 건수, 지방흡입 특화병원 최초 마취전문의 설명제 실시, 집도의 컨디션 검증제 등 한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나아가고자 한다"며 향후 365mc와 한국마이크소프트는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마켓인 애저 마킷플레이스를 통해 전세계 지방흡입 의료기관에 M.A.I.L 시스템을 보급하는 등 글로벌비즈니스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