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의학한림원·한국과학기술한림원 등 27일‘미세먼지와 건강' 제9회 학술포럼 개최

대한민국의학한림원·한국과학기술한림원·한국공학한림원 연구·정책협의회가 공동으로 27일(수) 오후 3시에 신촌 세브란스 암병원지하3층 서암강당에서 ‘미세먼지와 건강(부제: 의학에서 보는 심각성)’이라는 주제로 제9회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제9회 학술포럼의 전반부는 의학이 중심이 되어 신동천 교수(연세의대 예방의학)가 주제강연1인 미세먼지: 의학적 관점의 필요성을 발표한 후 심포지엄(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의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심포지엄은 의학의 각 분야별로 순환기계는 박성하 교수(연세의대 내과학교실), 호흡기계는 윤형규 교수(가톨릭의대 내과학교실), 신경계는 권형민 교수(서울의대 신경과학교실), 유소아계는 홍수종 교수(울산의대 소아과학교실)가 발표할 예정이다. 휴식 후 후반부에는 공학적인 측면에서 장영기 교수(수원공대 환경에너지공학부)가 주제강연 2인 미세먼지 현황과 대책을 발표한 후 각 분야별 패널리스트를 모시고 진행되는 패널토의의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패널리스트로는 김법정 국장(환경부), 김창수 교수(연세의대 예방의대), 이미지 기자(동아일보), 이지현 사무처장(에코맘코리아), 이희일 팀장(질병관리본부)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