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전국 16개시도지부약사회장 12월중 단체행동 예고

전국 16개 시도지부약사회장들이 편의점 안전상비약 확대나 품목 교체를 반대하고 나섰다.

16개 시도지부약사회장들은 1일 '보건복지부에 엄중히 경고한다'는 성명서를 내고 강행되면 12월중 전국 약사의 단체행동이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약사회장들은 "지난 정부는 일반 공산품이 아닌 의약품은 편의성이 아니라 안전성이 최우선으로 고려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했다"며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서 의약품을 구매 복용케 함으로써 발생하게 되는 부작용은 제도시행 후 3배 이상 급증하였으나 이에 대해서는 이후 정부에서도 누구하나 책임지는 사람도 없다"고 비판했다.

문제의 심각성이 드러나 있는 현 시점에서 안전상비의약품 품목 수를 늘리기 위해 안전상비의약품 품목조정위원회를 구성, 또다시 국민 안전을 벼랑 끝으로 내 몰고 대기업 이윤 퍼주기에만 몰두해있는 보건복지부를 보며 경악을 금치 못하고 국민건강과 안전한 의약품을 책임지는 약사로서 국민을 의약품 부작용과 오남용으로 내모는 정책을 더 이상 결코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약사회장들은 "12월 4일 보건복지부 안전상비의약품 품목조정위원회에서 안전상비의약품 품목 스위치나 확대라는 참사가 벌어질 경우, 국민의 안전과 건강권을 정부 스스로 포기한 것임을 확인하고 12월 중으로 전국약사궐기대회를 개최하고 국민건강권 회복을 위한 전체 약사의 뜻을 하나로 모아 행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