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조영연 영양사협회장,“선출해주신 회원들간 가까이서 소통"강조


24일 '2018년도 제49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제49회 정기대의원총회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조영연)는 지난 24일(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서울시 서대문구 소재)에서 전국 대의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제49회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제1부 개회식에서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시상과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우수 시․도영양사회와 우수 분과상, 근속에 대한 포상 등을 실시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국민 영양관리 및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된 4명이 수상하였으며, 지난 한 해 대한영양사협회를 지원한 외부인사 18명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있었다.

또 협회 발전에 공헌한 회원에 대한 공로패 수여 28명, 우수 시·도영양사회 포상에 부산, 울산, 대전·충남·세종지역 영양사회가 각각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우수 분과에 대한 포상과 20년, 10년 근속에 대한 근속상이 수여됐다.
제2부 회장 이·취임식에서는 지난 4년간 대한영양사협회장으로 활동해 온 임경숙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이임하고, 지난해 11월 '임시대의원총회'에서 당선된 조영연 삼성서울병원 영양부장이 제2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조영연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선출해주신 회원들의 믿음을 바탕으로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영양사직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회장의 소임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제3부 대의원총회에서는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과 2018년도 주요 사업계획 및 이에 따른 예산 등을 심의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