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대약 의장단, "문재빈 의장, 대의원박탈 받아들일 수 없다"

문재빈 총회의장 대의원 자격박탈에 대해 의장단이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약사회 대의원총회 의장단은 12일 담화문을 발표하고 "조찬휘 집행부의 회무 정상화를 촉구하며 대한약사회의 역사와 정통성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장단은 총회 개최와 관련해 "이미 4차례의 공문을 통해 집행부에게 3월 20일, 대한약사회관 개최 결정을 통보했다"며 "집행부의 대전 개최 주장은 장소를 이전할 만한 특별한 사유가 없다고 판단하므로 2018 정기 대의원총회는 대한약사회관 강당에서 개최한다는 총회의장단의 기존 결정은 변함없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동안 조찬휘 회장은 정관에 따라 결정된 의장단의 결의를 무시하고 '2018 정기대의원총회가 대전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라는 내용을 다수의 매체에 기사로 내보내고 초청장을 발송하는 등 독단적이고 일방통행식의 불통 회무를 진행한데 대해 강력한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총회 개최지 논란 와중에 조찬휘 집행부는 윤리위원회를 내세워 총회의장에 대한 대의원 자격 박탈 및 총회의장직 박탈을 통보했다"며 "이는 약사회의 정관과 규정을 자의적으로 해석한 결과이며 논란의 요소가 많으므로 적법성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거쳐 결정돼야할 사안으로 판단돼 윤리위원회의 대의원 자격박탈과 이에 따른 총회의장직 박탈은 법적 시비가 가려질 때까지 유보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의장단은 "더 이상 총회 개최지 문제로 논란을 키울 수 없다는 판단으로 정관 제22조 및 제45조에 의거해 대한약사회 기관지인 ‘약사공론’에 총회 공고 게재를 요청했으나 대한약사회장 직인이 없고 회장과 공동명의가 아니라는 이유로 게재가 불가하다는 통보를 보내왔다"며 "대한약사회 정기총회가 파행될 큰 위기에 봉착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 약사회가 이제 더 이상 회원을 실망시켜서는 안된다는 큰 부담을 안고 있다"며 "대한약사회 정기총회가 순조롭게 개최돼 시급하고 중대한 현안에 대한 건전한 토론을 통해 회원의 뜻을 하나로 모아 대내외의 중요 현안에 대해 발 빠르게 대처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조찬휘 회장은 더 이상 소모적인 개최지 논쟁을 중단하고 의장단이 정관에 따라 결정한 총회 일정과 장소를 시급히 공고할 것을 요구하며 총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며 "만약 총회 개최가 파행으로 간다면 모든 책임은 조찬휘 회장에게 있다는 점을 밝혀둔다"고 주장했다.

의장단은 "대한약사회 회무는 어느 회장 한사람의 독단에 흔들려서는 결코 안 되며 어떠한 어려움에도 대한약사회 정관과 규정에 따른 적합한 회무의 역사를 길이 이어 나가고 대한약사회의 정통성을 지켜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