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고혈압 및 심혈관계질환 전문교육과정 개설

서울시약이 고령화시대 고혈압 및 심혈관계질환에 대한 전문교육과정을 개최한다.

서울시약사회 교육위원회는 오는 4월 5일 '2018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고혈압·심혈관계질환 전문약사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김종환 회장은 "고령화 시대 약국에서 만성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약료서비스와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임상지식을 습득하고 약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이시영 부회장은 "교육과정의 전문겅과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강사진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약사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수강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 내용은 고혈압·심혈관계 병태생리를 이해하고, 고혈압, 허혈성 심질환, 이상지질혈증, 심부전증, 부정백, 혈전색선증, 뇌졸중 등 각 질환에 대한 약물요법 등이다.

또한 각 질환에 대한 약물요법의 케이스스터디에서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까지 다룸으로써 약국 현장에서 전문적인 약료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서울지부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강 신청은 신상신고를 필한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내달 4일까지 서울지부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되며 교육비는 10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약 홈페이지 → 약사회게시판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약사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