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중금속‘안티몬'허용기준 초과 검출 (주)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라이트베이지'등 8개사 13개 품목 판매중단·회수 조치

중금속 ‘안티몬’ 허용기준 초과해 검출된 (주)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라이트베이지'등 8개사 13개 품목이 판매 중단되고 회수 조치가 내려졌다.

▲아리따움풀커버크림컨실러 2호

안티몬은 중금속 일종으로 광물 등에 존재하며 완제품 허용기준이 10㎍/g이다.

19일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회수대상은 해당품목을 위탁해 생산한 화성코스메틱(주)(경기도 김포 소재)이 자가품질검사 과정에서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한 품목이다.

회수대상 품목은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 라이트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2호 내추럴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크림컨실러1호, 아리따움풀커버크림컨실러2호', 에뛰드 하우스의 '에뛰드하우스에이씨, 클린업마일드컨실러, 드로잉아이브라우, 듀오3호그레이브라운', 씨제이올리브의 '엑스티엠스타일옴므, 이지스틱컨실러', 블랭크티비의 '블랙몬스터옴므, 블랙이레이징펜', 에스제이씨글로벌의 '스케다맨즈스팟컨실러', 아이피리어스의 '스킨푸드앵두도톰', '립라이너5호로즈앵두', ㈜난다의
'쓰리씨이 슬림 아이브로우 펜슬, #CHESTNUT BROWN', 메이크힐의 '네이키드슬림브로우펜슬, 그라베이지브라운BR0203,네이키드슬림브로우펜슬, 누디옐로우블론드YL0801'
등 13품목이다.

식약처는 화성코스메틱(주)이 제조한 모든 제품에 대하여 자가품질검사 결과를 보고토록 하고 현장조사를 통해 부적합 원인 등을 파악하여 추가조치 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 중인 화장품을 수거․검사 시 안티몬 등 중금속 검사를 강화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소비자가 화장품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제품안전관리를 보다 강화하여 국민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