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기획특집
남다른 행보 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에 이목 쏠린 이유는(?)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변신 추구-해외 노하우 알리며 시장 개척에 전력
안테에이징 미용성형학회 '2018 ANWC 모나코' 참가 등 '우수성 부각시켜'

▲이브아르 시리즈

LG화학의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 제품 행보가 남다르다,

국내에서는 새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변신에 나서는 한편 해외에선 피부.미용 관련 학회에 지속적으로 참석, 그간의 노하우를 공개하며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필러 이브아르에 이목이 쏠린 이유다.

먼저 LG화학 안테에이징 미용성형학회 '2018 ANWC 모나코'에 참가해 이브아르 사용경험을 전 세계에 알리는 등 우수성 부각으로 유럽 및 북아프리카 시장 선점에 한발짝씩 다가서고 있다.

국내 참여 업체 둥 가장 큰 규모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전시 부수 또한 오픈한 것이다.

LG화학이 전 세계 미용성형 관련 의료진들에게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이브아르(YVOIRE)’의 우수성을 적극 알린 셈이다.

올 16회를 맞은‘AMWC 모나코’는 안티에이징 분야서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학회다.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1만여 명이 참여해 최신 미용성형 정보를 교류하는 행사다.

LG화학은 2014년부터 매해 참가해 유수의 글로벌 미용성형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왔다.

또 LG화학은 학회 기간 플래티늄 스폰서 자격으로 이브아르 전시 부스도 오픈, ‘이브아르를 활용한 필러 시술 사례 및 최신 트렌드’ 등 강연도 이어갔다.

이후에도 LG화학은 이브아르가 글로벌 필러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앞으로도 해외 시장서 활발히 활동할 계획임을 밝히고 있다.

▶멕시코 칸쿤서 열린 '중남미 최대 피부과학회'서 이브아르 인지도를 넓혀
이어 LG화학은 최근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중남미 최대 피부과학회(RADLA)'에 참가해 부스 전시 및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글로벌 필러 브랜드 이브아르'의 우수성을 적극 알렸다.

올 36번째 맞는 중남미피부과학회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멕시코 칸쿤에서 개최돼 피부과 전문의 3000명 이상 참가한 중남미 최대 규모의 피부미용 성형학회다.

LG화학는 이번 RADLA 2018 참가를 통해 중남미 시장의 미용성형 정보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글로벌 필러로서의 이브아르 인지도를 넓혔다.

전시장 이브아르 부스에 1000여 명 이상의 각국 의료진 및 업계 관계자들이 방문, 이브아르에 대한 정보를 교류했으며 'The Face of 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중남미 주요 국가 의료진에 이브아르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했다.

특히 이브아르를 통해 실제 환자에 시술을 진행하는 시연시간을 마련, 이브아르의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해 여러국가 의료진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LG화학은 RADLA는 남미 미용성형 시장의 꾸준한 성장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올 우선 브라질 진출을 통해 중남미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는 포부도 전했다.

▶국내선 ‘이브아르’ 패키지 리뉴얼 꾀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

반면 국내에서는 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이브아르’패키지 리뉴얼을 꾀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 전략이다.

LG화학은 이브아르의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 위해 전 패키지 배경색을 흰색으로 통일, 포인트를 살린 컬러로 구성한 한편 패키지 사이즈 개선 등 기능적 편의성도 함께 높였다.

새 패키지 디자인은 ‘이브아르 클래식 플러스’, ‘이브아르 볼륨 플러스’, ‘이브아르 컨투어 플러스’등 제품 3종에 적용된다.

또한 이브아르의 심볼 마크인 ‘반지’도 배경색과 동일한 흰색 양각으로 입체감이 잘 느껴지게 형상화했다.

약 5년만에 패키지를 리뉴얼하며 브랜드명 ‘이브아르’를 강조하기보다는 제품명(클래식 플러스, 볼륨 플러스, 컨투어 플러스)을 더 부각시켜 한눈에 각 제품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는 초점을 맞췄다는게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바쁜 시술 현장서 시술 용도에 맞춰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의료진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Y-Solution’, 프리미엄 필러 시장 대표 브랜드로 본격 육성
LG화학은 볼륨 개선 효과 높인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Y-Solution 360, Y-Solution 540, Y-Solution 720 등‘Y-Solution’시리즈 3종도 런칭하며 프리미엄 필러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본격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LG는 신제품 브랜드 명을 젊음(Youth)을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Solution)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Y-Solution으로 정했다며 브랜드 명 뒤에 붙는 각각의 숫자는 안면부의 주름 개선 및 볼륨 회복 효과의 정도를 의미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Y-Solution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국내 유통 제품보다 탄성 및 응집력이 최대 2배 이상 높아 더욱 향상된 볼륨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다.

LG관계자는 "Y-Solution은 볼륨 개선 효과가 우수하고 시술 직후의 볼륨 모양을 보다 잘 유지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향상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필러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본격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브아르 플러스는 2011년 LG화학 생명과학연구소의 독자적인 기술인 HICE(High Concentration Equalized) 가교 기술을 통해 개발된 히알루론산 필러다.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는 신뢰할 수 있는 필러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히알루론산 원료는 美FDA DMF 등록 및 유럽 의약품 품질 위원회(EDQM)로부터 COS 인증을 마쳤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