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한국로슈·한국로슈진단, ‘2018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 개최


전 세계 로슈그룹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 개최
한국로슈 제약-진단 임직원 270여 명 참여해 국내∙외 소외 아동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리처드 유)은 지난 22일 서울 석촌호수에서 임직원 2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로슈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아프리카 및 국내 소외 아동을 위한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는 6월 16일 국제연합(UN, United Nations)이 지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Day of the African Child)’을 기념해 아프리카 및 지역사회 소외 아동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활동이다.

2003년부터 15년간 전 세계 100여 개국의 약 22만 명의 로슈그룹 임직원이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에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약 184억 원(약 1700만 스위스 프랑)의 기금을 조성해 세계 곳곳의 소외 아동에게 희망을 전했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 및 로슈그룹의 매칭 펀드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아프리카 최대 빈민국 중 하나인 말라위 지역 어린이를 위한 교육 시설 및 보육원 설립과 식량 지원 및 자립을 위한 직업 교육 외에도 세계 각국의 아동 복지 증진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5년부터 ㈜한국로슈 및 한국로슈진단㈜은 매년 200명 이상의 직원들과 함께 국내·외 소외 아동들을 위해 희망의 발걸음을 보태고 있다. 두 회사에서는 직원 모금액에 해당하는 동일 금액의 매칭 펀드를 통해 국내 소외 아동들을 지속해서 돕고 있다.

㈜한국로슈 매트 사우스 대표이사는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는 국내외 소외된 아동을 돕고 나아가 한국 사회의 복지에 기여하기 위한 로슈의 오랜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리처드 유 대표이사는 “올해에도 로슈진단과 제약이 함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로슈는 헬스케어 분야 리더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하며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