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조양호 회장 면대약국 운영 진실규명 촉구

서울시약이 조양호 회장의 면대약국 운영에 대한 진실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서울시약사회는 29일 성명서를 내고 "약사면허 불법대여를 통한 재벌자본의 시장 유입을 강력 규탄하며, 검찰의 철저한 진실 규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약은 "면허대여의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고 일일이 단속하기 어렵고, 내부 고발이 거의 없고, 통상 논란의 이슈로 크게 부상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약사사회의 뿌리 깊은 악성종양과 같다"며 "그러나 이번 국민적 관심을 갖고 있는 한진그룹사태와 함께 면대약국 문제가 이슈로 부상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약국을 열지 못하거나 활동이 없는 고령약사 등이 면허대여에 나서고 있고, 면대약국 개설수법 또한 날로 지능화되고 규모도 대형화 추세라는 점도 언급했다.

서울시약은 "특히 의약품 도매상, 의료기관, 건물주들이 직영 면대약국을 여럿 개설하는 기업형 (문전)약국, 약사가 다수의 약국을 실소유 운영하는 행태 등 면허를 대여해준 약사가 약국에 상근하면 적발이 쉽지 않다는 점을 악용해 문어발식 확장을 하고 있다"며 "다행히 최근 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이 근절 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가져 실질적인 성과에 접근하려는 강도 높은 의지는 크게 환영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돈만 좇는 자본맹신주의가 낳은 탐욕의 면허 불법대여약국을 발본색원할 수 있는 원천적인 제도 도입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부의 해결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