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바이오제네틱스 자회사 기업부설硏 설립 인증…항암후보물질 도입‘가속도’


바이오케스트, KOITA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획득

부설연구소 설립 시작으로 항암물질 계약 체결 등…자체연구 및 공동연구, 국책과제 선정 목표
항암제 후보물질 도입 계획, 2020년 국내 품목허가 신청 추진

바이오제네틱스의 자회사가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인증을 완료하고 항암 후보물질 도입을 본격화한다.

바이오제네틱스(대표 안주훈, 하관호)는 자회사 바이오케스트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바이오케스트는 바이오제네틱스가 지분 100%를 보유한 회사로 지난 4월 사업다각화 및 바이오제약 사업 진출을 위해 설립했다.

바이오제네틱스는 바이오제약 사업에 진출하면서 기존 바이오벤처 회사와 다른 차별화 전략을 앞세웠다.

이 회사는 레이트(late) 단계 후보물질 도입을 통해 상업화하는 전략과 얼리(early) 단계 후보물질 도입을 통해 자기 기술을 보유하는 투트랙 전략을 구상했다.

바이오제네틱스 관계자는 “내년 계획이었던 연구소 설립을 앞당겨 올해 진행한 것”이라며 “바이오케스트의 부설연구소 설립을 기반으로 현재 구체적인 협상 과정에 있는 초기 항암물질 2건에 대한 계약을 올해 안에 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올해 2건의 기술이전을 시작으로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가시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자체연구와 산학연 공동연구를 계획하고 국책과제 선정 또한 목표로 하고 있고, 올해 하반기까지 레이트 단계의 항암제 후보물질 1건을 도입할 계획으로 2020년 국내 품목허가 신청을 추진할 것”고 설명했다.

안주훈 바이오제네틱스 대표는 “바이오케스트 부설연구소 설립으로 전략적인 투자와 추가 계약을로 통해 투트랙 전략을 구체화할 것”이라며 “추진중인 사업들이 바이오시장에 어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제네틱스는 바이오제약 사업 진출 이후 지난 5월 항암제개발 전문기업 웰마커바이오와의 대장암 표적항암제 이익분배형 권리 및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또 지난 6월에는 호주 정부가 우수 개발업체로 선정해 지원하는 면역항암제 기업 카리나사와 공동연구 MOU를 맺은 바 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