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대약, 전 회원대상 복약지도 강화정책 추진

대약이 전회원을 대상으로 복약지도 강화 정책 추진에 나섰다. 대한약사회는 최근 개국약사, 근무약사를 대상으로 복약지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한약사회는 문자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반드시 복약지도를 실시해 의약품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해당 캠페인은 복약지도를 강화하는 방안으로 추진됐으며 대한약사회 학술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는 최근 언론을 통해 일부 약국에서 복약지도를 실시하지 않는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으며, 상비약 품목조정 심의위가 진행중인 상황이라는 점이 고려됐다.

이에 약사회는 약국에서 복약지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회원들을 독려한 것이다.

실제 캠페인은 일반의약품을 취급하는 개국약사와 약국 근무약사를 대상으로 주 1회 문자 발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첫 캠페인에서는 상비약으로 문제가 가시화되는 타이레놀 500mg을 대상으로 문자가 발송됐다.

발송된 타이레놀 500mg (아세트아미노펜)의 복약지도 사항으로는 △만 12세 이상 및 성인 △1일 최대 4그램(500mg × 8정) 초과 복용 금지 △음주 전후, 만성간질환자 복용금지 △다른 소염진통제, 특히 아세트아미노펜 복합제와 병용 금지 △피부 과민반응, 황달 등 간기능 이상 징후시 즉시 복용중단, 전문가 상담 등의 내용이 담겼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