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장금산장학기금 100만원 기탁키로 결정

서울시약이 제7차 여약사위원회 및 워크숍을 개최하고 하반기 주요 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매년 최종이사회 석상에서 수여하는 장금산장학기금에 100만원을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이 장학금은 故 장금산 약사가 2000년 서울지부에 장학기금을 기부해 설립된 기금으로 2012년 서울지부 장학금으로 변경됐다가 2018년 다시 본래 명칭으로 환원된 바 있다.

여약사위는 서울시성평등기금 지원사업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이 9월30일로 종료됨에 따라 3차 지원물품을 신속히 발송하고, 상담기록지 제출에 만전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9월 14일 수유역과 신림역 일대에서 열리는 서울시청소년시설 연합거리상담 활동에 참여해 가출소녀 돌봄약국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이박에도 송천 한마음의 집 방문, 서울시소방재난본부 119구조대원 성금 전달식, 시니어올림픽 및 안전체험한마당 참여 등도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했다.

김정란 부회장은 “여약사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약사회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이웃들에게 오롯이 전달될 수 있었다”며 “남은 임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번 여약사위에는 김정란 부회장, 조은아 위원장, 임신덕 부위원장, 손장화 총무, 송은보·최미선 간사 등을 비롯한 여약사위원 18명이 참석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