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 강사 역량강화교육진행

서울시약이 의약품안전사용 강사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서울시약사회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약바로쓰기본부장 황미경, 위원장 하미애)는 지난 15일 서울지부 대회의실에서 의약품안전사용 강사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약물 중독(신성만 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 ▶PPT 활용과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이광희 더피처피티 대표) ▶중고등 의약품 오남용교육의 실재(박웅석 중앙메디칼약국 대표약사)를 주제로 열렸다.

김종환 회장은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기본지식과 전문화된 정보를 알기 쉽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분들이 바로 의약품안전사용 강사”라며 “약사들의 전문성을 확대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긍지와 자부심으로 일선 교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미경 약바로쓰기본부장은 “오늘 참석하신 의약품안전사용 강사분들에게 중고등용 교육자료와 어르신 건강관리 교육자료를 새롭게 제작해 USB에 담아 전달해 드렸다”며 “교육현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있기를 바라며 좋은 강의에 힘써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앞서 중고등용과 어르신 건강관리 교육자료 제작에 도움을 준 약대생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에는 ▶우수상 및 스피드상 3조(신승연,오지원윤수빈,이수정,전주연) ▶디자인상 8조(김주은,성다애,신소민,이지민,이현지,장현수,정동민) ▶창의상 2조(강유나,김슬기,김영인,배민정) ▶정보상 5조(김지수(숙대),문요빈,윤효정,최효정,한혜영) ▶발표상 11조(고수진,구은영,김민희,김서진,이신현) ▶자료상 6조(김소형,김지수(이대),나하영,송영아)에게 돌아갔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