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대한암학회, 12일 대한위암학회와 함께 위암 환자 초청 ‘톡투위암 토크콘서트’ 개최

대한암학회(이사장 정현철)는 대한위암학회(이사장 이문수)와 함께 오는 12일(금) 오후 2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진행성 위암 환자 초청 '톡투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톡투암 토크콘서트’는 암환자와 가족, 그리고 전문 의료진을 초청해 질환 및 치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짧은 진료시간에는 미처 나눌 수 없었던 암으로 인한 어려움과 고민을 서로 소통하고 암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 6일 진행된 ‘톡투폐암 토크콘서트’에 이어 이번 ‘톡투암’ 시리즈의 주제는 위암으로, 진행성 위암 환자들과 가족을 초청해 치료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어려운 현실에 대해 나누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1부에서는 실제 위암 투병 중인 암 환자들의 사연 소개와 더불어 보다 실질적이고 도움이 될 만한 전문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위암의 진단과 검진(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유창범 교수), ▲위암의 수술적 치료(전북대학교병원 외과 김찬영 교수), ▲위암 수술 후 영양 관리(서울대학교병원 외과 이혁준 교수), ▲현명하게 항암 치료 이겨내기(연세암병원 종양내과 라선영 교수) 등 4개 강연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의료진과 위암 환자 및 가족들의 고민을 함께 듣고 이에 대한 다양한 해결법을 제안하는 고민 해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