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대약, 한독약품과 장애인위한 건강부스 운영

대약이 청주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건강부스를 운영했다.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는 5일 ‘제6회 청주시장기 장애인게이트볼대회'를 운영하고 후원물품 등을 전달했다.

이번 건강부스에서는 장애인들이 평소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건강 상담을 통해 약과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창구를 운영했으며, 올바른 약 보관 방법 등을 팸플릿을 통해 설명했다. 또한, 건강상담을 받은 장애인에게 건강기능식품(코엔자임Q10, 비타민C)을 나누어 주며 올바른 복용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제6회 청주시장기 장애인게이트볼대회’ 후원물품 전달식을 실시하여 9백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과 구급키트 등을 증정했다.

이날 건강상담을 위해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에서 조덕원 부회장(여약사회장), 이경숙·김종희 위원장, 김혜옥 부위원장, 허인영 위원이 참석했으며, 충북지부에서는 신태수 부지부장, 임명숙 부지부장(여약사회장), 최도영 부지부장(청주시약사회장), 김주영 약사가 함께 참여했다.

2017년도부터 실시 중인 장애인 건강지킴이 활동은 (주)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16개 시도지부의 지역 장애인 행사 등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충북지역 가덕생활체육공원(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열두 번째로 진행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