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소 위생·안전 지침 주제 '동행 골든벨' 진행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소 위생·안전 지침 주제 '동행 골든벨' 진행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 김건희, 대한영양사협회 서울특별시영양사회 위탁운영)는 지난 12일 어린이 식생활 수준 향상을 위해 관내 어린이 급식소 원장, 조리사(원), 교사 등 어린이급식소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급식소 기본 위생·안전·영양 관리 지침을 주제로 한 '동행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동행 골든벨'행사는 '동상이몽, 쉐프는 내 운명!' 이라는 주제로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어 퀴즈를 통해 어린이급식소 관계자들의 위생·안전·영양 등의 지식 숙지 의지를 고취시키고,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에 기여했다.

'동행 골든벨'에서는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한 어린이급식소 조리사(원) 방문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출제하여, 방문교육의 실효성을 평가해 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마련됐다.

방문교육의 효과를 극대화시킨 '동행 골든벨'행사는 교육 대상자들의 어린이 급식소 기본 실천 사항에 대한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직접 참여교육을 통해 재교육함으로 지속적인 실천 의지를 증진시키는 장이 됐다.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건희 센터장은 "어린이급식 관계자들이 참여해 배우는 '동행 골든벨'같은 참여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서 어린이 급식의 위생·안전·영양 등 개선 및 실천을 통해 엄마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동작구 어린이급식소가 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