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부산시약, "조양호 회장 사건 계기로 면대약국 척결해야"

부산시약이 면대약국 척결을 주장하고 나섰다. 부산시약사회 정책기획단은 최근 성명을 통해 정부의 면대약국 척결의지와 국민 인식 개선을 주문했다.

부산시약은 "조회장과 같이 개인 대 개인 간의 불법 면대도 있고, 병원이나 유통회사에서 약국을 개설해 불법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다"며 "이런 불법 면대를 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집단은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워 의약품 유통구조를 왜곡시키고, 나아가 의약분업의 본질을 왜곡시키기도 한다"고 지적했다.

부산시약은 "불법 면대약국은 합법적으로 약국을 운영하는 약국과 지향하는 바가 다르다. 오직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다른 불법적인 방법을 서슴지 않고 행하고 그 피해는 환자에게 고스란히 이어진다"며 "어느 집단이건 일부분이 전체를 흐리는 구성원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며, 불법 면대약국을 운영하는 주체들과 그것에 동조하는 약사들이 바로 이 약업계를 흐리게 하는 존재들"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조양호 회장의 불법 면대 약국 사건으로 인해 국민들이 불법 면허대여에 대한 문제인식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기회에 수사기관 및 여러 기관이 합동으로 조사해 독버섯처럼 퍼져있는 불법 면대약국을 뿌리 뽑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부산시약은 "약사회는 이런 조사에 쌍수를 들고 적극 협조할 것이며, 우리 스스로 척결하지 못했던 불법 면대 약국 문제가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