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복지부 산하기관 친인척 채용·고용세습 '14명'. .건보공단 1명-심평원 1명-연금공단 10명-사회보장정보원 1명-보건연 1명

김영연 "있는지,없는지 파악 하지 못한 것, 안전평가원장 자질문제"

▲자유한국당 김명연 의원

복지부 산하기관의 친인척 채용, 고용세습 실태 조사 결과 14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자유한국당 김명연 의원은 29일 국회 복지위 복지부외 식약처 등 종합국정감사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중에 친인척 채용 비리 자료를 요구했는데, 인건비 부분 말고 사업비 전용해서 충당해 포함한 내용을 제출받았다. 전체 기관에서 14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기관별론 국민건강보험공단 1명, 심사평가원 1명,국민연금공단 10명, 사회보장정보원 1명, 한국보건의료연구원 1명, 총 16명이었다.

김 의원은 "그외 기관은 '없다'고 자료 제출을 하지 않았다. 맞는거냐, 다시 질문을 한다"며 16명 가운데 현황이 바뀌었는지, 추가로 나온 기관은 없는지"를 따져물었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을 "상대로 소속 공공기관이 아니라며 제출을 하지 않았는데, 소속 공공기관 대상이 아니든 간에 이곳서 고용세습에 대해 파악됐는지"를 거듭 추궁했다.

이선희 원장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는데 확인해서 다시 말씀드리겠다"고 얼버무렸다.

김 의원은 "시간이 없다. 이렇게 나라가 시끄러운데 공공세습 관련 해당 기관의 있는지, 없는지 파악을 하지 못했다는 것은 원장의 자질문제가 아니냐, 있느냐, 여긴 자료 제출을 거부했다"며 "돌리지 말고 '있다' '없다' 단답으로 답변해 줄 것"을 거듭 주문했다.

'질문과 답변이 여러번 반복되자' 다소 흥분한 김 의원은 "얘기를 해야 고발을 할지, 말지 할 것아니냐"며 "현재 없다는 얘기냐, 그럼 없다고 해야지, 다른 기관장은 다 얘기를 하는데, 특별히 관심을 뒀다. 없다고 판단내리겠다"고 단언했다.

김 의원은 "다 파악됐을 것이다. 각 기관에 연락을 해서 모니터링 하고 있느니, 정확한 현황을 파악해서 감사 오후 4시까지 제출해 줄것"을 주문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