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11월1일 경희 신축 한의과대학 개관 국제학술대회 개최


비전 선포 및 1300억 기부 이영림 원장 자서전 봉정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이 11월 1일 신축 한의과대학 개관을 기념하는 비전 선포식과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 주제는 ‘인류 건강을 위한 큰 도약: 융합한의학연구’로 인류 최대의 난제인 암 극복에 대한 최신 이론을 공유하고 암 치료에서 한의학의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위해 암과 면역 분야의 세계적 연구자들이 경희대를 찾는다.

먼저 Gary E. Deng 미국 메모리얼 슬로언 캐터링 암병원 교수와 Zhao-Xing Bian 홍콩 침례대학 교수, Hung-Rong Yen 대만 중의약대학 교수, Yoshihara Motoo 일본 카나자와 의과대학 교수, Leo E. Tooerbein 하버드의대 교수, David D. Haines 헝가리 데브레센대학 교수 등이 연자로 참여한다.

경희대에서는 연구와 임상을 아우르는 연구자들이 연자로 나선다. 이준희 교수, 이범준 교수, 고석재 교수 등과 신진연구자들이 경희대의 연구 성과를 소개한다.

학술대회에는‘한약의 안정성’을 주제로‘한국-일본 WHO 협력연구센터 융합 심포지엄’도 개최된다.

이재동 학장은 “이번 학술대회와 심포지엄을 계기로 경희대 한의대가 주도해 한의학의 장점을 융합한 공동연구가 더 활성화되고, 궁극적으로 한의학기반 암극복 대안의 기틀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