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더민주당 서영교 의원·서울의대 공동주최, 9일 '대한민국 학교건강관리체계에 대한 국회토론회' 개최

국회의원 서영교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교육위원회 이찬열 위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주최, 한국건강학회 (이사장: 윤영호 교수) 주관으로 오는 9일(수) 국회의원회관 제 1세미나실에서 ‘대한민국 학교건강관리체계 국회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정책 토론회는 학생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초·중·고 학생의 건강관리와 생활안전 확립을 목표로 학교건강관리체계를 점검하고 새로운 미래패러다임 전환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한국건강학회 윤영호 이사장이 좌장으로 주제발표 진행을 이끌어 갈 예정이며,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의학과 문진수교수의 ‘학교건강과 학교보건관리의 현황과 문제점’,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김계형 교수의 ‘학생중심 학교건강관리체계의 개선방향(미국 신개념 학교건강관리체계의 소개)’에 관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한국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 강정화 회장, 대한소아과학회 은백린 이사장, 한국학교보건학회 이규은 회장, 참교육학부모회 이윤경 상담실장,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여자중학교 이재엽 교장 및 교육부 학생건강정책 조명연 과장의 주제 토론이 이어진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