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중앙선관위, 대약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 즉각 해산 요청

중앙선관위가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의 즉각 해산을 요청하고 나섰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6일 대한약사회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 활동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입장문을 내고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은 약사회 정관과 규정을 위반한 조직"이라며 "아울러 양덕숙 원장이 선거인 자격과 선거인 명부에 대한 이의제기를 선관위 만장일치로 기각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런 결정을 무시하고 조사단을 대한약사회장 직속으로 설치해 해당 선거의 유효성을 재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약사회 정관과 선거관리 규정을 위반한 불법으로 회장의 권한을 남용한 행위라는 주장이다.

조찬휘 집행부가 조사단을 꾸리기 전에 선관위에 문의하거나 재심을 요청하는 등 별다른 논의가 없었고 조사단 구성도 선관위와 무관하게 진행됐다는 것이다.

선관위는 무엇보다 '부정 신상신고 인원이 수백명에 달한다'는 말이 퍼지고, 이로 인해 회원들이 선거 시스템 자체를 신뢰할 수 있게 될 수 있다는 점에 우려를 표명했다.

문 위원장은 서울 24개 분회에 선거인 명부를 제출받거나 미제출 분회는 전화 통화를 통해 명단과 신상신고 날짜, 회원 별 일련번호를 대조해 선거권을 확인한 결과를 공개했다.

문 선관위원장은 “몇 백 명이 부정 신상신고로 선거에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 이의신청을 받고 서울지부에 신상신고 명단을 제출하도록 해 직접 확인했다”며 “확인 결과 금천 6명, 강서 15명, 양천 14명이 잘못된 경우를 발견했지만 직원의 단순 실수 등 사안을 제외하니 총 29건으로 이 중 지부가 변경돼 신상신고한 건은 3건이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상신고 회원이 갑자기 늘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신상신고를 하지 않은 회원은 팜IT3000을 사용할 수 없다고 공지한 결과, 미신고 회원이 670명에서 200명으로 줄어들었고 470명이 팜IT3000를 사용하기 위해 새로 신고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문 중앙선관위원장은 “선거와 관련된 것은 선관위에서 해야하는 일로 만약 잘못된 점이 보였다면 선관위에 다시 자세히 봐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맞지 따로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고 언급했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