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메디넥스, 치매 예방 건강기능성 식품 '브렉솔' 출시


감태에서 추출한 세계 최초 치매 치료물질 ‘씨놀’ 주성분

㈜메디넥스(대표 이창열)는 1월부터 미국 FDA로부터 국내 최초로 NDI(신규 건강식품 원료) 인정을 받은 ‘씨놀(SeanolTM)’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성 식품 ‘브렉솔’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씨놀은 감태(Ecklonia cava)에서 추출한 이차 대사산물에 기원을 둔 독특한 해양 천연 분자복합체로, 디벤조-p-디옥신의 화학구조로 흔히 phlorotannins라고 불리는 독특한 폴리페놀의 범주를 나타낸다.

씨놀은 임상 결과 해독, 염증조절, 순환촉진은 물론 치매에 가장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금까지 밝혀진 씨놀의 뇌기능에 대한 효과는 ▲BBB(뇌혈관장벽)를 통과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함유,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뇌세포 보호, ▲뇌속 면역세포의 과민염증반응 조율, ▲혈류 촉진 및 혈관 확장 통한 뇌혈류 공급 촉진, ▲유산소 대사 증가로 뇌세포 에너지 생성 효율 향상 등이 발표됐다.

㈜메디넥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의하면 치매는 65세 이상 노인에게 고혈압 다음으로 다발생 질병순위에 해당하지만, 비용 측면에서는 압도적인 1위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예방 및 치료법은 없는 상황”이라며, “국내 의료진에 의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치매 치료 물질인 ‘씨놀’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성 식품 브렉솔의 출시는 치매치료 및 예방의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