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드라큘라치과 조성민 원장, '100세 내치아 지키기 전략' 만화 펴내 '화제' 


치과 지식 쉬운 그림-스토리로 꾸려...총 3권 중 1권 '충치와 잇몸병의 원인, 치료, 예방'출간
2권‘우리 아이 건강한 치아로 길러주기’-3권 ‘100세 시대 버팀목 내 치아’주제 출간예정
충치와 잇몸병은 99% 예방 가능...적절한 타이밍에 치과 방문해야

▲구강외과 전문의이자 만화가인 조성민 원장이 드라큘라치과 조성민 원장.

구강외과 전문의이자 만화가인 조성민 원장이 드라큘라치과 조성민 원장이 '메디킹'이라는 만화책을 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책은 400 페이지 풀 컬러로서 저자가 시나리오, 콘티, 작화 작업을 모두 직접 작업했다.

만화의 배경은 살아내기 팍팍한 현대 대한민국 서울의 드라큘라치과상담소이며 총 15화로 이루어져 있다.

각 화마다 현대 사회의 정신적 고민과 치과 질환을 보유한 환자들이 내원하며 원장이자 반인 반드(반 인간+반 드라큘라)인 닥터드라는 만화적인 재치와 치과 전문 지식을 동원해 환자의 고민을 만화스럽게 해결해준다.

특히 ‘치과의사’중심의 시각이 아닌 ‘환자’중심, ‘일반인’중심 시각으로 스토리가 전개돼 간다.

어린 시절 장래 희망이 만화가였던 조성민 원장은 "14년간의 임상경험에서 치아 하나의 충치를 치료해 봤자 치아 주인의 인식과 습관이 바뀌지 않으면 곧 또 다른 부위의 충치로 내원하는 악순환에 빠진 환자들에게 안타까움을 느껴 이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다"고 취지를 말했다.

조 원장은 "이 만화책을 통해서 대중들이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친근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충치와 잇몸병은 99%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지 않느냐"며 "교과서 수준의 치과 지식을 쉬운 그림과 스토리를 통해 조금이나마 이해해 적절한 타이
밍에 가까운 치과를 방문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치과 치료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드라큘라치과 시리즈는 총 3권으로 기획되어 있으며 이번에 발간된 책은 1권으로서 충치와 잇몸병의 원인, 치료, 예방에 대한 내용"이라며 "각 화마다 부록으로 치과 진료 전문 지식을 정리해 두어 본인의 치료에 해당하는 이야기만 빠르게 읽어볼 수도 있다. 2권은 ‘우리 아이 건강한 치아로 길러주기’라는 주제로, 3권은 ‘100세 시대 버팀목 내 치아’라는 주제로 향후 출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성민 원장은 네이버 도전 웹툰에서 아마추어 작가로 데뷔, 상위권에 링크되면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구매는 www.medikingking.com에서 가능하며 오는 2월 17일에 열릴 샤인덴탈 학술대회 부스에 저자가 직접 나선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