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숙대 약대 동문들, 김순례 의원 제명 요구 서명 돌입

5.18유공자 괴물집단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김순례 의원(자유한국당)에 대해 숙명여대 약대 동문들이 제명을 요구하는 서명에 돌입했다.

숙명여대 약대 동문들은 14일 전국 약사를 대상으로 '김순례 국회의원 제명을 요구하는 약사 1000인 서명운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동문들은 서명운동 돌입과 관련해 "김 의원 제명을 요구하는 약사 1000인 서명운동본부를 결성하며 참담한 심정"이라며 "김 의원은 광주 시민들이 목숨 받쳐 지켜온 이 땅의 민주주의와 그 정신을 훼손했고, 피해자들을 다시 한 번 고통스럽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1980년 불법 군사 쿠데타에 맞서 끝까지 저항한 광주 시민의 의로운 행동은 4.19혁명부터 촛불혁명까지 이어지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자랑스런 역사인 동시에 다시는 없어야 할 끔찍한 국가폭력이었다며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강제 진압 피해는 아직도 다 밝혀지지 않았고 피해자들은 여전히 고통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항쟁 당시 계엄군 폭력에 노출된 시민들은 정신적 트라우마를 호소하고 있고 계엄군 등에 의해 일어난 성폭행, 성고문은 다 밝혀내지 못했다는 것이다.

동문들은 "피해와 상처가 아물지 않은 사건에 대해 희생자들을 위로하기는 커녕 '세금 축내는 괴물집단'이라고 말한 김 의원의 행동은 시민 건강을 책임지는 약사로서, 한 명의 인간으로서도 상식과 도리를 벗어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대한약사회 여약사 회장을 맡고 있던 시절 세월호 유가족을 가리켜 ‘시체장사 한다’ 모욕하고 '국가유공자 연금액 240배나 되는 보상금을 요구한다'는 유언비어를 퍼뜨렸고 이런 우리 사회 약자들을 향한 김 의원의 망언들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이다.

동문들은 "힘 없는 국민에 고통주고 허위 주장을 일삼는 김 의원은 더 이상 국민을 대표해 국회의원직을 수행할 자격이 없는 만큼 국회의원에서 제명할 것을 요구한다”면서 "김 의원을 즉각 제명해 피해자들 인권을 회복하고 광주민주화운동의 정신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서명에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김순례 의원은 숙명여대 약대 74학번이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