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보건연,‘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트랙’-‘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후속조치인 신사업 소개
보건복지부-한국보건의료연구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발표
오는 19일 포스트타워에서 공개 설명회, 제도 방향 및 절차 설명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은 오는 19일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트랙’ 및 ‘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두 사업은 정부의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후속조치로 시행되는 신사업으로, 보건복지부와 NECA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제도의 도입취지와 세부 운영방안 등이 발표된다.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손호준 과장이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들의 방향을 소개하고, NECA의 이월숙, 박은정 팀장이 각각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와 ‘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에 대하여 설명할 예정이다.

두 개 사업에 대해서는 정부기관들의 역할 분담체계와 대상 의료기술, 신청 절차, 사후 모니터링 운영안, 그리고 제도 도입 일정 등에 대해 구체적인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기술평가부 김애련 부장의 건강보험 등재 절차 설명 후 질의응답이 이어질 전망이다.

NECA 이영성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일환으로 도입되는 두 사업에 대하여, 의료계, 산업계 등 주요 관계자분들께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공유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다”면서 “앞으로도 제도 운영에 있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여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