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 12일 바이오 의약품 산업 특강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CEO 초청특강 참가
국내외 전문가들 대상 바이오제약 시장 전망 및 비전 발표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 강연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이 지난 12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이하 `학술대회`)에서 국내외 생물공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의약품 산업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생물공학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컨벤션뷰로가 후원해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금번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석학 및 바이오산업 전문가 약 1500여명이 참가했으며, 고 사장은 행사 기간 중 마련된 업계 CEO 초청 특강에 연사로 참여했다.

고한승 사장은 강연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산업 전망과 바이오시밀러 사업의 비전 등을 설명했으며, 특히 매년 24.6%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대한민국이 가장 앞서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설립 7년 만에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시밀러제품 4종을 유럽과 미국 등 에서 출시할 수 있었던 역량으로 개발 과정의 공정혁신 및 글로벌 임상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청중의 이목을 끌었다.

한편, 고한승 사장은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유전공학 박사 출신으로 미국 바이오 벤처기업 대표를 역임한 글로벌 바이오 제약업계 전문가이다.

지난 2000년 삼성종합기술원에 영입된 후 삼성이 `제 2의 반도체 신화`를 목표로 추진한 바이오 사업 전반을 기획했으며 2012년부터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