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高大의대·교우회, 2019학년도 1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고대의대생 301명에게 6억 4천 8백여만 원 규모 장학금 전해

▲高大의대·교우회, 2019학년도 1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과 고대의대 교우회(회장 김숙희)가 지난 12일 오후 5시 의과대학 본관 최덕경강의실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서보경 학생부학장의 개회사로 막을 연 이날 행사는 이홍식 의과대학장, 김숙희 교우회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장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의과대학장 축사 △교우회장 축사 △의과대학 장학증서 수여 △교우회 장학증서 수여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홍식 학장은 “2019학년도 1학기에는 총 6억 4천 8백여만 원 규모의 장학금이 301명의 학생에게 수여되는데, 이는 고대의대생 열 명 중 네 명이 장학금을 받게 되는 것으로 높은 수혜율을 자랑한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교우회를 비롯한 기부자분들께서 매년 사랑을 전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이 기부자분들의 높은 뜻을 가슴속에 새기면서 개인의 발전을 넘어 학교,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의사로 자라나길 기원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숙희 교우회장은 “제1대 고대의대 교우회장이신 최덕경 교수님의 존함과 같은 강의실에서 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이며, 오늘 전달하는 장학금은 여러 의미가 있지만 가장 큰 의미는 바로 우리 교우들의 학교와 후배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라며, “앞으로도 학업에 정진해 학교의 명예뿐 아니라 사회를 위해 뜻깊은 일을 하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의사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은 2016년부터 성적순으로 지급하는 장학금을 폐지하고 프로그램 기반 장학금을 운영 중이다. 장학금은 해외 의과대학 실습이나 교류 프로그램을 지원해 글로벌 의료 인재를 육성하는 Medical Global Leadership 장학금, 의학 분야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족과 박애 정신을 구현하도록 하는 KUMC-Spirit 장학금, 학생 연구 활동을 통해 주도적으로 연구역량을 함양하도록 돕는 의사과학자 장학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