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 2018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 실시

서울시약이 2018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을 진행했다. 서울시약사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26일 ‘2018년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보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동주 회장은 “면대약국, 무자격자 조제, 조제료 할인, 무상드링크 등 의약분업 4대악을 근절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며 “앞으로 3년간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당당하고 당찬 약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신수영 교육사업본부장은 “연수교육을 소속 분회나 정규교육에서 모두 이수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며 “서울시약사회도 연수교육 개선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최신 당뇨병치료제와 의약품 오프라벨 사용(정경혜 중앙대약대 교수) ▲宿食과 熱越(윤영배 한림생약연구회장) ▲지역약국 약사의 OTC 환자평가와 약물선택(최방선 인제대약대 겸임교수) ▲항고혈압제의 복약지도와 처방검토(곽혜선 이화여대약대 교수) ▲약국 개인정보보호 및 자율규제(심평원 정보화지원부 박영기 과장) ▲의약품 부작용 보고의 중요성(윤중식 아이비웰니스 대표이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3차 보충교육에서는 개국·근무약사, 병원약사, 도매관리약사 등이 255명이 연수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