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인사
국립중앙의료원, 관리직 인사 단행 


고임석 진료부원장, 조준성 기획조정실장 등 임명
미래기획단 등 주요 현안 추진을 위한 내부 적임자 발탁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6월 3일자로 진료부원장에 고임석 전 기획조정실장을, 기획조정실장에는 조준성 전 내과장을 임명하는 관리직 보직 인사를 단행했다.

고임석 진료부원장은 공공의료사업단장과 미래기획단 진료기획 TF팀장, 마약‧향정의약품 특별관리 TF위원장을 겸하게 되며, 조준성 기획조정실장은 미래기획단 시스템혁신 TF팀장을 겸임하게 된다.

이번 관리직 인사는 최근 ‘국립중앙의료원 경영진단 용역(보건복지부)’ ‘미래기획단 TFT 본격 가동’ 등 시급한 현안에 전문성을 높이고 속도감 있는 혁신을 추진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고임석 진료부원장은 2000년부터 국립의료원 신경과 의무사무관·기술서기관을 지냈으며, 법인화 이후 국립중앙의료원 신경과장과 뇌신경센터장, 기획조정실장까지 역임하는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의료원 내 국립중앙병원 운영을 책임지는 중책을 맡게 되었다.

조준성 기획조정실장은 2008년부터 국립의료원 호흡기내과에 근무하기 시작,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임상판정위원장’, ‘결핵안심벨트 총괄책임자’ 그리고 내과장으로서 호흡기센터장을 겸하고 있었다. - 특히 조준성 기획조정실장은 2015년 메르스 첫 번째 확진 환자의 주치의이자 메르스 전사로 국민포장을 받은 바 있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국립중앙의료원 미래기획은 구성원들의 폭넓은 참여와 지지, 복지부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국가중앙병원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특히 신임 진료부원장, 기획조정실장의 경륜과 역량에 기대하는 바 크다”며 “공공서비스의 국가 책임을 선도하는 공공보건의료 중추기관으로서 국립중앙의료원이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