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식약처, 2019년 아세안 의약품 GMP 조사관 초청 교육 개최…9개국 18명 참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24일부터 28일까지 아세안(ASEAN) 9개국 의약품 분야 규제당국자 18명을 초청,‘2019년 아세안 의약품 GMP 조사관 초청 교육’을 개최한다.

10개국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 브루나이,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로 구성된다.

올해 교육훈련은 바이오의약품 분야 최대 행사인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lobal Bio Conference)’와 연계하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품의 개요 ▲바이오의약품 제조지원설비 ▲바이오의약품 제조공정 및 공정관리 ▲컴퓨터시스템 밸리데이션 ▲국내 바이오의약품 제조소 현장 견학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이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수준을 아세안 국가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아세안 국가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이 아세안 국가 등 해외로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5월 우리나라가 EU 화이트리스트 등재된 것을 기점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협력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천관욱 기자  car2080@korea.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