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한의계 혼란 상황'우려 한의과대 교수 148명,"집행부,첩약 급여화 회원들 의견 충분히 수렴"주문

전국 한의과대학,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148명 일동은 최근 ‘첩약 건강보험 급여화’ 시범사업 시행을 둘러싸고 한의계 내부의 갈등이 증대되는 상황에 직면해 입장을 지난 27~28일 밝혔다.

사실 첩약 급여화는 한의계의 대표적인 숙원 사업이었음에도 불구, 내부 갈등으로 물거품이 된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전국 한의과대학,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148명 일동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이 사안을 둘러싼 작금의 한의계 내부의 혼란스런 상황에 대해 우려를 금치 않을 수 없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전국 한의과대학,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148명 일동은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에 따라 만성·난치성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서 한의학의 가치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첩약 급여화는 국가 의료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점에서도 꼭 시행해야할 정책"이라며 "이번 기회는 흔치않은 것임에도 부정확한 정보와 편향된 시각의 난립, 그에 따른 지도부와 회원 간의 소통 부재로 인해 이 기회를 또 다시 놓쳐버린다면 한의학의 미래를 어둡게 만드는 실책은 물론 한의학의 미래 세대에게 부끄러운 과오가 아닐 수 없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협회 집행부는 새로운 정책을 둘러싼 비판적인 시각에 담긴 구성원들의 고민과 회의에 대해 충분히 듣고 신중하게 정책방향을 모색할 것"을 강력 주문했다.

또 "우리의 역량을 믿고 작은 것보다는 큰 것을 향해 한 걸음을 나아가야 할 때"라며 "한의계내 현재 이런 논란은 장기적으로 한의계가 직면하고 있는 누적된 모순들을 해결해 나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랐다.

전국 한의과대학,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148명 일동은 "협회 집행부는 첩약 급여화와 관련 회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정부와 적극적으로 논의할 것"을 촉구하고 "정부는 오로지 국민의 입장에서 국민건강권 강화 정책을 추진해주길 바라며 회원은 협회 집행부와 정부의 최종협의안을 보고 난후 현명하게 결정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전국 한의과대학,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148명 일동은 "현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준비되고 있는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을 적극 지원한다"며 정부의 흔들림 없는 사업 추진을 촉구하기도 헸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