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병원/의·학회/간호
경희의료원 한마음봉사단, 20여 년간 고흥군 주민 위해 매년 의료봉사 진행


내과, 가정의학과, 한방신장내분비내과, 치과 등 총 7개과 참여, 1159명 진료

▲경희의료원 한마음 봉사단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 한마음봉사단이 지난 6일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김일기념체육관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경희의료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스포츠닥터스가 공동 주최하고 거금도 농협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의료봉사에는 홍승재 단장(관절류마티스내과)을 비롯하여 가정의학과, 내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등 총 30여명의 의료진이 참여했으며 총 1159명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이 진행됐다.

고흥군과의 인연은 199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경희의료원 한마음봉사단이 처음 의료봉사를 진행했던 1998년, 주민들의 신뢰와 만족감이 매우 높았다.

이에 고흥군청의 요청을 받아 매년 정기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고흥군은 농어업의 종사하는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으로 근골격계 질환 환자들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한마음봉사단 홍승재 단장은 “고흥군 주민들을 대상으로 20여 년간 지속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해 왔다”며 “매번 봉사 때마다 근골격계 질환으로 힘겨워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매년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질병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분들에게 힘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여 년간 고흥군의 의료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해 온 성동구의회 남연희 의원은 “고흥군청으로부터 지역민을 위한 의료적 도움이 필요하단 얘기를 듣고 20년 전에 한마음봉사단의 협력으로 의료봉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며 “한마음봉사단의 고흥군 첫 봉사 때부터 참여한지 벌써 20여년, 금산면 출신으로 고향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한마음봉사단 참가자 명단

1. 경희대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홍승재·가정의학과 최현림 교수(퇴직) · 오태섭 전공의
내과 류병은 전공의, 이비인후과 강희진 전공의, 영상의학과 김민주 전공의
진단검사의학과 정문진·이새롬 팀원

2. 경희대치과병원
김정원·서길종 전공의, 고승현·홍석현 위생사

3. 경희대한방병원
한방신장내분비내과 김동현 전공의, 한방여성의학센터 이진욱 전공의

4. 경희의료원
약제본부 유지윤·공서영 약사
간호본부 한복희·이경란·김순애·박민숙·김순희·손민정·송경옥·김다비·백근준 간호사
교류협력팀 위욱환·김기덕, 총무팀 지영근, 권용운, 김태엽 반장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