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머크, 제1회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 수상자 발표...100만 유로 연구 지원금 수여


하버드大 및 브로드硏 파디스 사베티 교수...전염병 발견-치료 위한 혁신적인 유전 기술을 발견한 공로 인정받아 상 수상

밴더빌트大 메디컬센터 제임스 크로우 교수, 치료제 백신을 위해 필요한 메커니즘 밝혀낸 공로 인정받아 수상
'전염병 프로텍터'꿈의 제품 부문서 새로운 연구 지원금 수여

▲하버드大 및 브로드硏 파디스 사베티 교수는 .전염병 발견-치료 위한 혁신적인 유전 기술을 발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머크는 12일 최초로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로 알려진 연구 지원금 수여식을 가졌다.

하버드大 및 MIT와 하버드大가 공동 설립한 브로드硏(美매사추세츠 캠브리지 소재)의 파디스 사베티 교수와 밴더빌트大 메디컬센터(美테네시 내슈빌 소재)의 제임스 크로우교수는 비전을 제시하는 꿈의 제품인‘전염병 프로텍터'의 실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 연구 실적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100만 유로의 연구 지원금은 지금까지의 혁신적인 연구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밴더빌트 대학 메디컬센터과 브로드 연구소에 동일하게 분배.지급된다.

스테판 오슈만 머크 보드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머크는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를 통해 전염병 대비와 같은 인류의 미래에 필수적인 분야에서 의미 있는 공헌을 한 뛰어난 과학자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고자 한다”며 "파디스 사베티 교수와 제임스 크로우 교수는 훌륭한 본보기로서, 이들의 업적은 과학이 선의의 힘이 될 수 있고, 인류의 진보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는 야심 찬 꿈의 제품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해당 비전의 실현을 위해 전세계적인 호기심과 창의성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됐다.

머크는 새로운, 획기적인 과학적 발견과 기술 개발을 통한 비전의 실현을 위해, 연구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차원에서 향후 35년간 매년 최대 100만 유로의 연구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머크는 보건, 영양, 에너지 분야에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꿈의 실현을 위해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를 통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사베티 교수와 크로우 교수는 제1회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해당 분야에서 지속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최첨단의 혁신적인 연구 성과와 능력을 인정받았다.

파디스 사베티 교수는 하버드대 및 하버드 T.H.찬 공중보건대학의 시스템 생물학 교수이다. 사베티 교수는 또한 하워드휴스 의학硏의 연구원이자, MIT와 하버드의 브로드 연구소의 회원이다.

이 두 기관 모두 미국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에 위치해 있으며, 사베티 교수는 신흥 바이러스의 발견과 치료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는 새로운 혁신적인 유전 기술을 발견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사베티 교수는, "우리는 공동의 철학이 있었기에 전세계의 연구자, 임상의, 의료 종사자와 협력하여 실질적인 해결책을 창출할 수 있었고, 이뿐 아니라, 전염병 발병의 최전선에서 성공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했다"며 "머크의 지원을 받아 시퀀스 기반 치료제의 힘을 활용할 수 있었고 모든 병원체를 타겟으로 하고,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새로운 기술을 개척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미래의 전염병으로부터 전세계를 안전하게 지켜줄 전염병 프로텍터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한다.

밴더빌트 대학 메디컬센터, 밴더빌트 백신 센터의 제임스 크로우 교수는 새로운 치료제 및 백신 개발에 중요한 메커니즘을 발견을 위한 바이러스 면역학 및 항체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한다.

크로우 교수가 하는 연구에는 에볼라, 뎅기열, 지카, 마버그 바이러스 등 바이러스에 대한 인간 단일 클론 항체에 관한 연구가 포함되어 있다.

크로우 교수는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 및 신흥 감염 에이전트라는 문제에 관한 머크의 헌신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며“저는 이 사안의 시급성을 깊게 믿고 있기 때문에, 제 과학 연구의 커리어와, 우수한 인재로 구성된 대규모 연구팀의 노력을 이 분야에 쏟고 있다. 지금 저희는 신흥 감염에 대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이상적인 시점에 있으며, 기술 개발 및 기초 연구를 위한 지원을 확보하는 것은 저희 연구를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크는 Curious 퓨쳐 인사이트 컨퍼런스 기간(2020년 7월 13일~7월15일, 담스타트) 동안 다약제 내성이라는 꿈의 제품 부문에서 2020년 퓨쳐 인사이트 프라이즈를 수여할 예정이다.

해당 꿈의 제품은 1시간 진단 테스트를 통해, 약물 내성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어떠한 세균 감염이든 치료가 가능한 일련의 새로운 협영역 항세균제가 될 것이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