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서울시약.중랑구약, “서울의료원 처방전 앱 서비스 시범사업 반대”

서울의료원 주도 앱 서비스 시범사업에서울시약과중랑구약사회리고 지역 문전약국들이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한동주 서울시약사회장은“전자처방전 앱 서비스가 허용될 경우 자본과 영업력을 앞세운 전문회사가 등장해 동네약국의 몰락을 더욱 부추기는 꼴이 될 것”이라며“장기적으로는 환자들로부터 약의 접근성을 떨어뜨리는 것이기 때문에 시범사업은 참여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위학 중랑구약사회장은 “약사의 검토를 마치지 않은 처방은 완전한 처방이 될 수 없다”며 “의약분업의 원칙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병원주도의 전자처방전 앱 서비스는 약사회와 약국 입장에서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서울의료원 주도 앱 서비스 시범사업은병원과 특정약국 간 담합 가능성이 매우 클 뿐 아니라, 약사의 대면 복약지도와 처방검토권을 무력화해 환자가 올바른 복약지도를 받을 권리를 축소한다는 이유다.

또한 본격 사업으로 진행될 경우 시스템 유지 및 보수 등 수수료 문제가 불거질 수밖에 없는 구조이며 결과적으로 약국에 수수료가 전가될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이 앱 서비스로는 약국의 다양한 환경을 반영할 수 없는 한계에 있으며, 모든 병원이 앱을 독자적으로 설치하게 될 경우 약국과 환자들의 불편은 증가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