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경기 마퇴본부, 지역아동센터 아동대상 약물오남용 교육 진행

경기마퇴본부가 지역아동센터아동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는 6일 수원시청에서 주최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약사체험(알쓸신약)’에 참가해 지역아동센터에 소속된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거리 이동 상담을 전개했다.

이날 체험부스는 총 6개가 운영됐으며, 부스별로는 ▲약국ㆍ약사 체험하기 ▲비타민C 알아보기 ▲술ㆍ담배ㆍ중독성 약물 OX 퀴즈 및 고글체험 ▲약의 제형 ▲봉해도 실험 ▲소화제 원리 알아보기 등의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는 학생들의 체험교육으로 진행되는 행사 성격에 맞춰 약물고글 체험 및 약물상식 OX퀴즈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건강한 약물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외에도 태아반응장치 전시, 모의마약 전시, 리플렛 배포, 등을 통해 마약류 중독의 심각성 및 폐해를 알렸다.

이정근 본부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약사의 직무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행사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참여 할 수 있어 의미 있었고, 약물오남용 거리이동상담 부스에 참여한 학생들이 여기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약물사용 습관을 실천해 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마약퇴치운동본부는 다양한 예방, 홍보 캠페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희정 기자  y7216@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